본문 바로가기

광양매화축제 기간 개화상황 가는길 실시간 사람없이 빠른주차하는방법

부끌마 2024. 3. 14.
반응형

3월부터는 꽃들이 개화하기 시작하여 여러 꽃 축제들이 많이 열리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처음 시작을 알린 축제는 전라남도 광양에서 진행하는 광양매화축제인데요. 벌써 만개가 되어 많은 방문자들이 찾아오고 있고, 2024년 처음 진행하는 꽃축제인 만큼 벌써부터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며칠 남지 않은 광양매화축제 기간 개화상황 가는 길 등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양매화축제기간

⭕ 축제기간 : 2024년 3월 8일 ~ 3월17일

⭕ 축제장소 : 다압면 매화마을 일원

⭕ 축제요금 : 5,000원 자세한 정보는 아래 참조

 

 

현재 광양매화축제는 만개하여 정말 많은 방문자들과 함께 축제가 무르익고 있습니다. 이번주 일요일인 17일까지만 하기 때문에 더 늦기 전에 가시는 걸 추천드리는데요. 요금도 성인기준 5,000원이며 청소년은 4,000원으로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그 외에 6세 이하나 65세 이상이라면 면제가 되어 무료로 즐길 수 있으니 이를 증빙할 신분증이나 서류를 지참하시는 걸 까먹지 말고 챙겨주세요. 매표소는 7:00 ~ 17:00까지 운영되며 주차장에도 매표소가 있으니 이점 참고해 주세요.

참고로 실시간 교통상황을 CCTV로 참고 가능하니 이를 확인하여 사람이 없는 곳으로 가시길 바랍니다.

 

실시간교통상황 CCTV 확인하기

 

 

광양매화축제 가는 길 및 주차장

올해는 작년과는 다르게 일반 차량들을 통제하여 축제장에 진입할 수 없으니 반드시 주차장에 주차한 뒤 무료 셔틀버스를 통해 입장해주셔야 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만큼 혼잡도를 줄이기 위한 방법이며 현재까지 이용객들의 후기로는 잘한 결정이라고 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무료 셔틀버스는 아침 6시부터 오후 17:00까지 계속해서 관광객들을 위해 운영된다고 하는데요. 편리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차량으로 둔치 주차장을 목적지로 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 둔치주차장(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 신원리 575-12)

을 목적지로 주차한 뒤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해 주세요.

 

혹여나 대형버스를 빌려 단체로 오게 된다면

⭕섬진교 방면진입 시 - 도사주차장(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 도사리 80-5)

⭕남도대교 방면진입시 - 섬진주차장(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 도사리 산 82-21)

을 목적지로 하면 됩니다.

축제장 정보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코스는 5가지로 나뉘게 되며 중간중간 겹치는 동선도 있으니 이동하다가 바꾸시는 재미가 있습니다. 거리와 지나갈 수 있는 동선이 전부 다르므로 모두 즐기거나 미리 코스를 정해 즐기시길 바랍니다. 

 

⭕사랑으로 / 0.6km 약 30분 소요

매화주차장 매화문화관 앞 갈림길 청매실 농원

 

⭕낭만으로 / 0.45km 약 25분 소요

매화주차장 벽화거리 청매실농원

 

⭕소망으로 / 1km 약 30분 소요

매화주차장 →매화식당 →벽화마을 위 삼거리 →종일농원 →영화촬영지 →대숲 →청매실 농원

 

⭕추억으로 / 1.4km 약 40분 소요

매화주차장 →매화문화관 →전망대(2) →영화촬영지 →전망대(3) →대숲 →청매실 농원

 

우정으로 / 1.2KM 약 60분 소요

매화주차장 →얼굴바구 →대숲 →영화촬영지 →전망대(2) →청매실 농원

주요 프로그램

축제는 요일별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나뉘게 되는데요. 먼저 상시 진행하고 있는 행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매실 하이볼 체험
  • 섬진강 리버마켓
  • 옷소매 매화 끝동
  • 매화 캘리그래피
  • 사군자 그리기 체험
  • 나만의 공간, 매화나무 아래
  • 섬진강 뱃길 체험
  • 섬진강 맨발 걷기

이렇게 8가지를 언제 방문해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에 맨발 걷기는 오전에만 체험이 가능하니 이를 즐기고 싶다면 오전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그리고 요일마다 버스킹, 콘서트, 라디오등 정말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존재하는데요. 자세한 프로그램 정보는 아래에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요일별 축제프로그램 살펴보기

 

 

반응형

태그

댓글